“청소년들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해주십시오.”

<김해영 교장신부님>

  살레시오회를 창립하신 돈보스코 성인께서는“예방교육”이라는 탁월한 교육 방법을 남겨 주셨습니다.

  예방교육은 살레시오 회원들이 세계 각국의 교육 현장에서 청소년들에게 실천하고 있는 교육 방법입니다. 이는 1850년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139개국에서 검증된 최고의 교육 시스템입니다.

  우리 돈보스코학교는 예방교육을 청소년들의 위기 해소 방안으로 적재적소에 도입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까지도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이곳에 근무하는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께도 예방교육의 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선생님과 부모님들이 열과 성의를 다해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지만, 정작 그들은 관심이나 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노력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 억울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학생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지 못할 수 있음도 항상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학생들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때까지 돈보스코의 예방교육을 잘 확산시켜 모두가 기쁘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이성적인 마음으로 친절한 사랑을 베풀겠습니다.

  돈보스코학교는 기쁘게 생활하며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곳입니다. 학생들 각자가 지닌 소중한 가치를 확인시켜 주고 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학교를 벗어나지 않고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여 미래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